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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발디, 12 바이올린협주곡 '라 스트라바간차' Op.4 No.6 1악장, Allegro

마도로스캡틴 2010. 11. 4. 18:43

 

 
비발디, 12 바이올린협주곡 '라 스트라바간차' Op.4 No.6

1악장, Allegro


 
 
 
 아고스티노 두초(Agostino di Duccio)
1418 피렌체~1481(?) 교황령 페루자.
초기 르네상스의 조각가.
 
선형(線形) 장식이 작품의 특징을 이룬다.
초기 작품은 도나텔로와 미켈로초의 영향을 받았으며

그들을 도와 피렌체에 있는 산타아눈치아타 교회를 장식했다.

L.B. 알베르티가 설계한 건물로 리미니에 있는 템피오 말라테스티아노에서

아고스티노가 제작한 풍부한 조각 장식은  매우 유명한데 그 가운데 그의 것이 확실한 작품은

아르카 델리 안테나티 하나뿐이다.

그는 산시기스몬도 예배당, 시빌라 예배당, 조키인판티 예배당에 놓을 조각들과

약간의 장식 조각들만을 맡았던 것 같다. 

피아네타 예배당과 아르테리베랄레 예배당에 있는 매우 뛰어난 부조들이

그가 새긴 것이든 아니든 간에, 그는 이것들의 기초가 된 신아티카 양식에 깊은 영향을 받았다.

그외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페루자에 있는 산베르나르디노 예배당의 정면에 새긴 일련의 부조(1457경~61)가 있다.

선적인 요소의 강조, 부드러운 곡선의 드레이퍼리,

평평하고 양식화한 형태 등으로 이루어진 그의 조각 양식은

당대 피렌체파 조각의 주요특징인 자연주의적 요소보다는

주로 리미니의 인문주의적 분위기를 보여준다.

 

글 출처, 브리태니커

 

 

2009.6.19. madorous